2011년 5월 7일 토요일

MFC 컨트롤 속성 정의

컨트롤 클래스

l CButton

l CComboBox

l CEdit

l CListBox

l CStatic

CButton ( 푸시버튼, 라디오 버튼, 체크박스 )

l CButton

버튼 컨트롤의 생성자 함수

l ~CButton

버튼 컨트롤의 소멸자 함수

l Create

1. 설명 : 버튼컨트롤을 생성하기 위해 이 멤버함수를 호출하고 오브젝트에 붙인다.

2. 구문 : BOOL Create( LPCTSTR lpszCaption, DWORD dwStyle, const RECT& rect, CWnd * pParentWnd, UINT nID)

3. 파라미터

lpszCaption : 버튼에 표시되는 텍스트 (const char* and LPCTSTR function)

dwStyle : 정당한 윈도우나 버튼 스타일의 조합

rect : 부모 윈도우의 사용자 좌표인 컨트롤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낸다.

pParentWnd : 컨트롤의 부모 윈도우.

nID : 이 컨트롤의 자식 ID. 형제 윈도우 중에서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 Button Style ]

BS_3STATE

3상 체크박스를 만든다. 체크박스는 선택될 수도 있고 선택되지 않을 수도 있고 회색으로 그려진 상태일 수도 있다. 회색 상태는 일반적으로 체크 박스 값이 결정되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BS_AUTO3STATE

사용자가 체크 박스를 선택했을 때 그 상태가 변하는 것 외에는BS_3STATE와 같다.

BS_AUTOCHECKBOX

사용자가 체크 박스를 선택했을 때 그 상태가 변하는 것 외에는BS_CHECKBOX와 같다.

BS_AUTORADIOBUTTON

사용자가 라디오버튼을 클릭할 때 그것이 선택되고 그 그룹의 다른 라디오 버튼은 선택되지 않는다는 것 외에는 BS_RADIOBUTTON과 같다.

BS_BITMAP

비트맵을 출력하는 버튼을 만든다.

BS_BOTTOM

버튼 사각형의 아래에 버튼 타이틀을 위치시킨다.

BS_CENTER

버튼 사각형 안의 타이틀을 수평으로 중앙에 위치시킨다.

BS_CHECKBOX

타이틀이 있는 체크박스를 만들고 BS_LEFTTEXT 스타일이 사용되지 않는 한 타이틀을 오른쪽에 위치시킨다.

BS_DEFPUSHBUTTON

사용자가 Enter키를 눌렀을 때 눌린 푸시버튼을 만든다. 버튼은 두껍고 검은 테두리가 있는 형태가 될 것이다.

BS_GROUPBOX

좌측 상단 꼭지점에 타이틀이 있는 박스를 만든다.

BS_ICON

아이콘을 출력하는 버튼을 만든다.

BS_LEFT

버튼 사각형의 타이틀을 좌측 정렬한다. 버튼이 체크 박스이거나 라디오 버튼이고 BS_RIGHTBUTTON 스타일을 가지지 않는다면 텍스트는 체크박스나 라디오버튼의 오른쪽에서 좌측정렬 될 것이다.

BS_LEFTTEXT

텍스트를 라디오 버튼이나 체크 박스의 왼쪽에 위치시킨다.

BS_MONO

버튼이 단 한 줄의 타이틀을 가졌음을 지정한다.

BS_MULTILINE

버튼이 여러 줄의 타이틀을 가졌음을 지정한다. 타이틀 텍스트를 한 줄에 나타내기에 공간이 부족할 때는 다음 줄로 넘어간다.

BS_NOTIFY

부모 윈도우로 메시지를 보낸다. 이는 기본적으로 전달되는 BN_CLICKED 와 BN_DBLCLK에 부가되는 것이다.

BS_OWNERDRAW

OWER-DRAWN 버튼을 만든다. 부모 윈도우는 버튼이 생성될 때에는 언제든지 WM_DRAWITEM 메시지를 받는다. 이 스타일은 다른 버튼 스타일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없다.

BS_PUSHBUTTON

버튼이 선택되었을 때 부모 윈도우로 WM_COMMAND 메시지를 전달하는 푸시 버튼을 만든다.

BS_PUSHLIKE

체크 박스나 라디오 버튼이 푸시 버튼의 모양을 가지며 작동도 푸시 버튼처럼 하게 만든다.

BS_RIGHTBUTTON

라디오 버튼이나 체크 박스 선택 영역을 버튼 사각형의 오른쪽부분으로 위치시킨다.

BS_TEXT

텍스트를 출력하는 버튼이다.

BS_TOP

타이틀을 버튼 사각형의 윗부분으로 위치시킨다.

BS_VCENTER

타이틀을 버튼 사각형에서 수직으로 중앙에 정열한다.

l DrawItem

1. 설명 : Ownerdraw CButton 오브젝트가 표시되거나 갱신 될 필요가 있을 때 마다 호출된다. 그러므로 여기에 컨트롤의 모습을 그려주는 코드를 작성해 두면 컨트롤이 원하는 모양으로 그려진다. 컨트롤이 어떻게 그려지는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포함하는 DrawItemStruct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로 전달된다.

2. 구문 : virtual void DrawItem( LPDRAWITEMSTRUCT lpDrawItemStruct );

3. 파라미터

lpDrawItemStruct : 항목을 그리는 것에 대한 파라미터를 포함한다.

4. 리턴값 : 아무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Bitmap

1. 설명 : 버튼에 관련되는 비트맵에 대한 핸들을 얻는다. 비트맵은 CButtion::SetBitmap 멤버함수를 사용하여 버튼 표면에 표시된다.

2. 구문 : HBITMAP GetBitmap()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관련 비트맵에 대한 핸들이거나 어떤 비트맵도 관련되지 않으면 NULL.

l SetBitmap

1. 설명 : CButton에서 파생한 클래스의 버튼의 표면에 비트맵을 표시하도록 해준다. 이 버튼은 BS_BIMAP 스타일을 갖는 버튼에서만 사용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비트맵은 수평과 수직의 가운데 위치된다. 이것은 다음 스타일의 조합을 사용하여 수정될 수 있다.

2. 구문 : BS_TOP, BS_LEFT, BS_RIGHT, BS_CENTER, BS_BOTTOM, BS_VCENTER

HBITMAP SetBitmap( HBITMAP hBitmap );

3. 파라미터

hBitmap : 새로운 비트맵에 대한 핸들

4. 리턴값 : 이전에 관련된 비트맵에 대한 핸들이거나 어떤 비트맵도 버튼에 관련되지 않으면

NULL.

l GetButtonStyle

1. 설명 : 이 함수는 버튼의 윈도우 스타일을 얻는다. BS_로 시작하는 스타일만이 이함수에

의해 린턴된다. 버튼에 대한 스타일은 이전에 CButton::Create()나 CButton::SetButtonStyle() 함수로 설정된다.

2. 구문 : UINT GetButtonStyle()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버튼을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스타일. 어떤 스타일이 사용되는가를 판단하기 위한 리턴값

l SetButtonStyle

1. 설명 : 버튼컨트롤에 대한 새로운 스타일을 설정한다. 이 스타일은 BS_로 시작되는 버튼 특정의 스타일의 조합이다.

2. 구문 : void SetButtonStyle( UINT nStyle, BOOL bRedraw = TRUE );

3. 파라미터

nStyle BS_로 시작하는 버튼 특정의 스타일의 조합

dRedraw TRUE는 컨트롤을 즉시 그리도록 한다. FALSE는 무효화될 때까지 컨트롤의 갱신을 지연한다.

4. 리턴값 : 아무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Check

1. 설명 : 버튼의 체크 상태를 리턴한다. 이것은 라디오 버튼과 체크박스에 대해서만 유효하다.

2. 구문 : int GetCheck()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0 버튼이 체크되지 않았다.(또는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지 않았다.)

1 버튼이 체크되었다.(또는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었다.)

2 버튼이 중간 상태이다.(3단계 버튼인 경우)

l SetCheck

1. 설명 : 버튼의 체크 상태를 설정한다. 라디오 버튼과 체크 박스에서만 유효하다.

2. 구문 : void SetCheck( int nCheck );

3. 파라미터

nCheck 버튼의 새로운 체크상태.

0 버튼이 체크되지 않게 된다.(또는 라디오 버튼은 선택되지 않는다.)

1 버튼이 체크된다.(또는 라디오 버튼이 선택된다.)

2 버튼이 중간 상태가 된다.(3단계 버튼인 경우)

4. 리턴값 : 아무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Cursor

1. 설명 : 버튼에 관련되는 커서 이미지에 대한 핸들을 얻는다. 커서 이미지는 CButton::SetCursor 멤버 함수를 사용하여 버튼의 표면에 표시된다.

2. 구문 : HCURSOR GetCursor();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관련 커서에 대한 핸들이거나 어떤 커서도 버튼에 관련되지 않으면 NULL.

l SetCursor

1. 설명 : CButton에서 파생한 클래스에 대한 버튼의 표면에 커서 이미지를 표시한다. 이 함수는 BS_BITMAP 스타일 갖는 버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커서 이미지는 수평과 수직으로 가운데 위치된다. 이것은 다음 스타일의 조합을 사용하여 수정된다.

BS_TOP, BS_LEFT, BS_RIGHT, BS_CENTER, BS_BOTTOM, BS_VCENTER

2. 구문 : HCURSOR SetCursor( HCURSOR hCursor );

3. 파라미터

hCursor 새로운 커서 이미지에 대한 핸들

4. 리턴값 : 이전에 관련된 커서 이미지에 대한 핸들이거나 어떤 커서도 버튼에 관련되지않으

NULL.

l GetIcon

1. 설명 : 버튼에 관련된 아이콘에 대한 핸들을 얻는다. 아이콘은 CButton::SetIcon 멤버함수를 사용하여 버튼표면에 표시된다.

2. 구문 : HICON GetIcon()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관련 아이콘에 대한 핸들이거나 어떤 아이콘도 버튼에 관련되지 않으면 NULL.

l SetIcon

1. 설명 : 버튼의 표면에 아이콘을 표시한다. 이 함수는 BS_ICON 스타일을 갖는 버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아이콘 이미지는 수평과 수직의 가운데 위치한다. 이것은 다으 스타일의 조합을 사용하여 수정된다.

BS_TOP, BS_LEFT, BS_RIGHT, BS_CENTER, BS_BOTTOM, BS_VCENTER

2. 구문 : HICON SetIcon( HICON hIcon);

3. 파라미터

hIcon 새로운 아이콘에 대한 핸들

4. 리턴값 : 이전에 관련된 아이콘에 대한 핸들이거나 어떤 아이콘도 버튼에 관련되지 않으면

NULL이다.

l GetState

1. 설명 : 버튼이 하이라이트되고 입력 포커스를 가질 경우에 체크되었는지를 포함한 버튼(라디오버튼과 체크박스의 경우에만)에 대한 상태 정보를 얻는다.

2. 구문 : UINT GetState()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버튼의 상태. 개별특징을 판단하기 위하여, 리턴된 값에 대해 다음 비트 마스크를 이용하라.

0x0003 결과 값인 이 마스크를 사용하여 버튼(라디오 버튼과 체크박스에민 적용된다)의 체크된 상태를 판단한다. 결과 값이 0이면, 버튼은 체크되지 않았다. 결과 값이 1이면 버튼은 체크되었다. 버튼이 3단계 체크박스이면, 2의 값은 중간 상태를 나타낸다.

0x0004 이 마스크는 버튼의 하이라이트 상태를 판단한다. 결과 값이 0이면, 버튼은 하이라이트되었다.

0x0008 이 마스크는 컨트롤의 포커스 상태를 판단한다. 결과 값이 0이면, 컨트롤은 입력 포커스를 갖지 않는다.

l SetState

1. 설명 : 버튼의 하이라이트 상태를 제어한다.

2. 구문 : void SetState( BOOL bHighlight );

3. 파라미터

bHighlight TRUE는 버튼이 하이라이트 되게 한다. FALSE는 하이라이트를 제거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OnChildNotify

1. 설명 : 알림 코드가 컨트롤에 적용될 때마다 CButton의 부모에 의해 호출된다. 이 함수는 직접 호출될 수 없지만, 오너드로 버튼을 위해 중복될 수 있다.

2. 구문 : virtual BOOL OnChildNotify(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LRESULT* pLResult );

3. 파라미터

message 알림 코드 메시지

wParam 메시지 특정 데이터

lParam 메시지 특정 데이터

pLResult 알림 코드 메시지에 따라 리턴되는 결과 코드의 주소

4. 리턴값 : 기본 구현은 CButton::DrawItem()이 부르는 WM_DRAWITEM을 제외한 모든 메시지에 대해 FALSE를 리턴한다. 이것은 오너드로 버튼의 경우에만 발생한다.

CComboBox

l CComboBox

콤보박스 컨트롤에 대한 생성자. 이 오브젝트의 실제 구현은 create 멤버 함수에서 이루어진다.

l ~CComboBox

콤보 박스의 오브젝트를 파괴한다.

l AddString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현재의 항목에 문자열을 추가한다. 콤보박스가 CBS_SORT 타입을 가지면 문자열은 분류된 위치에 삽입된다.

2. 구문 : int AddString( LPCTSTR lpszString );

3. 파라미터

lpszString 추가되는 텍스트를 포함하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4. 리턴값 : 추가되는 문자열의 위치를 나타내는 0이거나 0보다 큰 값. 그렇지 않으면 리턴 값은 CB_ERR이거나 CB_ERRSPACE이다.

[ ComboBox Style ]

CBS_AUTOSCROLL

콤보 박스의 에디트 컨트롤의 수평 스크롤을 허용한다.

CBS_DISABLENOSCROOL

리스트 내의 모든 항목이 화면상에 나타나 있더라도 수직 스크롤바를 보이게한다. 이때 리스트 내의 모든 항목을 보일 필요가 없으면 스크롤바가 사용 불가능하게 된다. 디폴트로는 스크롤바는 필요한 경우에만 나타난다.

CBS_DROPDOWN

드롭 다운 콤보 박스를 만든다. 리스트는 선택되었을 경우에만 화면상에 나타낸다.

CBS_DROPODOWNLIST

드롭 리스트 콤보 박스를 만든다. 편집은 허용되지 않는다. 선택된 항목은 나타나기만 한다.

CBS_HASSTRINGS

Owner-drawn 콤보 박스와 함께 사용되어 콤보 박스에 추가되는 문자열을 지정한다. 이 때 응용프로그램은 CB_GETLBTEXT 메시지를 이용해서 특정 항목을 얻어올 수 있다.

CBS_LOWERCASE

에디트 컨트롤에 소문자의 입력만을 허용한다. 대문자가 입력되면 자동으로 소문자로 바뀐다.

CBS_NOINTEGRALHEIGHT

콤보 박스를 지정된 크기 그대로 설정한다. 디폴트로는 항목이 잘리지 않도록 Windows에서 콤보 박스의 크기를 변경시킨다.

CBS_OEMCONVERT

입력된 텍스트는 Windows 문자 세트에서 OEM문자 세트로 변환되며 다시 Windows 세트로 되돌려 진다. 이는 AnsiToOem 함수를 사용할 때 변환이 정확히 일어나도록 해준다.

CBS_OWNERDRAWFIXED

Owner-draw 콤보 박스를 만든다. 부모 윈도우는 콤보 박스가 생성될 때는 WM_MEASUREITEM 메시지를, 항목이 칠해질 필요가 있을 때는 WM_DRAWITEM 메시지를 받게 된다.

CBS_SIMPLE

항목 리스트가 항상 화면상에 보이고 현재 선택된 내용이 에디트 컨트롤에 나타나는 간단한 콤보 박스를 만든다.

CBS_SORT

CB_ADDSTRING 메시지를 이용하여 리스트 박스 내에 첨가된 문자열을 정령한다.

CBS_UPPERCASE

에디트 컨트롤에 대문자의 입력만을 허용한다. 소문자가 입력되면 자동으로 대문자를 바뀐다.

l Clear

1. 설명 : 콤보박스의 편집박스 부분에서 선택된 텍스트를 삭제한다.

2. 구문 : void Clear();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CompareItem

1. 설명 : 프로그래머가 컨트롤에 있는 상대적인 값을 판단하여 기본적으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분류 알고리즘을 중복하도록 해준다. 이 함수는 오너드로 컨트롤에 대해서만 중복되어야 한다. 보통, 프로그래머는 2개의 주어진 항목에 대한 상대적인 분류키를 판단하기 위하여lpCompareItemStruct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사용한다. 윈도우는 각 분류 쌍에 대해 이 멤버를 호출하는 것을 처리한다.

2. 구문 : virtual int CompareItem( LPCOMPAREITEMSTRUCT lpCompareItemStruct );

3. 파라미터

lpCompareItemStruct 비교되는 항목의 인덱스를 포함하는 구조체.

4. 리턴값 : 리턴값은 3개 값을 가진다.

-1 항목1이 항목2 앞에 나타난다.

0 항목1과 항목2는 동일한 값이다.

1 항목1이 항목2 뒤에 나타난다.

l Copy

1. 설명 : 콤보박스의 편집박스 부분에서 선택된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이 데이터는 CF_TEXT 형식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CF_TEXT : Specifies the standard 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ANSI) text format.)

2. 구문 : void Copy();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Create

1. 설명 : 구축 후, 콤보박스 컨트롤을 생성하기 위해 이 멤버를 호출하고 오브젝트에 붙인다.

2. 구문 : BOOL Create( DWORD dwStyle, const RECT& rect, CWnd* pParentWnd, UINT nID );

3. 파라미터

dwStyle 유효한 윈도우나 콤보박스 스타일의 조합.

Rect 부모 윈도우의 사용자 좌표인 컨트롤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낸다.

PParentWnd 컨트롤의 부모 윈도우.

nID 컨트롤의 자식 ID. 형제 윈도우 사이에서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l Cut

1. 설명 : 콤보박스의 편집박스 부분에서 선택된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그 선택한 내용을 제거한다. 이 데이터는 CF_TEXT 형식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2. 구문 : void Cu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DeleteItem

1. 설명 : 항목이 컨트롤에서 제거될 때 프레임워크로부터 알림 코드를 받기 위하여 중복된다.

2. 구문 : virtual void DeleteItem( LPDELETEITEMSTRUCT lpDeleteItemStruct );

3. 파라미터

lpDelectItemStruct 제거되는 항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구조체.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DeleteString

1. 설명 : 콤보박스에서 특정 항목을 제거한다.

2. 구문 : int DeleteString( UINT nIndex );

3. 파라미터

nIndex 제거되는 항목의 인덱스. 이 값은 0에서 GetCount() 1 이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리턴 값은 남아 있는 항목의 수이고 그렇지 않으면 CB_ERR이다.

l Dir

1. 설명 : 파일이나 디렉토리의 리스트로 된 콤보박스를 로드한다.

2. 구문 : int Dir( UINT attr, LPCTSTR lpszWildCard );

3. 파라미터

attr 어느 항목이 콤보박스로 로드되는지를 나타낸다. 다음 값의 조합이다.

DDL[Data Definition Language – 데이터 정의 언어]은 데이터와 데이터간의 관계를 정의하는데 사용되는 언어이다. 이것은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데이터 구조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ARCHIVE - 마지막 백업 후에 바뀌는 파일. 읽기/쓰기 속성.

DDL_ARCHIVE 파일은 아카이브이다.

DLL_DIRECTORY lpszWildCard에 의해 기술된 이름은 디렉토리를 나타낸다.

DLL_DRIVES lpszWildCard에의해 기술되는 이름과 일치하는 모든 드라이브를 포함한다.

DDL_EXCLUSIVE 배타적인 플래그. 배타적인 플래그가 설정되면, 기술된 타입의 파일만이 리스트된다. 그렇지 않으면, 기술한 타입의 파일은 일반 파일 외에 리스트된다.

DDL_HIDDEN 파일은 숨겨지고 디렉토리 리스트에는 보이지 않는다.

DDL_READWRITE 읽고 쓸 수 있는 파일.

DDL_READONLY 읽기만 하고 쓸 수 없는 파일.

DDL_SYSTEM 시스템 파일.

LpszWildCard 어느 파일이 로드되는가를 나타내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이 문자열은 와일드 카드(*.*와 같은)를 포함할 수 있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마지막 삽입된 항목의 인덱스, 아니면 CB_ERR이나 CB_ERRSPACE.

l DrawItem

1. 설명 : 이 중복 가능한 함수는 오너드로 콤보박스의 외부 모양이 변경될 때마다 호출된다. 이 함수는 오너드로 컨트롤을 위해 중복되어야 한다.

2. 구문 : virtual void DrawItem( LPDRAWITEMSTRUCT lpDrawItemStruct );

3. 파라미터

lpDrawItemStruct 항목의 그리기를 수행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기술하는 구조체.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FindString

1. 설명 : 제공된 문자열(대소문자 구분)을 포함하는 첫번째 항목을 찾는다.

2. 구문 : int FindString( int nStartAfter, LPCTSTR lpszString ) const;

3. 파라미터

nStartAfter 찾기가 시작되는 항목의 첫번째 인덱스. 0에서 GetCount()-1까지의 범위이거나 콤보박스의 전체 내용을 찾기 위하여 1이다.

LpszString 콤보박스 항목내를 찾게되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이 문자열은 그 항목의 접두어가 있으면 항목과 일치한다.

4. 리턴값 : 일치하는 항목의 인덱스 또는 없으면 CB_ERR.

l FindStringExact

1. 설명 : 제공되는 문자열과 리스트박스 항목 사이에 정확하게 대소문자가 일치하는 것을 찾는다.

2. 구문 : int FindStringExact( int nIndexStart, LPCTSTR lpszFind ) const;

3. 파라미터

nIndexStart 찾기가 시작하는 첫번째 인덱스. 이 값은 0에서 GetCount()-1까지의 범위이거나 리스트박스의 전체 내용을 찾기 위하여 1.

lpszFind 콤보박스 항목 내에서 찾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4. 리턴값 : 일치되는 항목의 인덱스가 발견되지 않으면 LB_ERR.

l GetCount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항목의 수를 얻는 데 사용된다.

2. 구문 : int GetCount()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리스트박스에 있는 항목의 수 또는 LB_ERR.

l GetCurSel

1. 설명 : 단일 선택 리스트박스로부터 현재 선택된 인덱스를 얻는데 사용된다.

2. 구문 : int GetCurSel()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현재 선택되어 있는 항목의 인덱스. LB_ERR의 값은 어떤 항목도 선택되지 않거나 리스트박스는 다중 선택이다. 이 인덱스는 0에서 시작한다.

l SetCurSel

1. 설명 : 단일 선택 리스트박스에 있는 현재 선택된 항목을 설정하는 데 사용된다. 항목이 뷰에 없으면, 항목은 뷰에 스크롤된다.

2. 구문 : int SetCurSel( int nSelect );

3. 파라미터

nSelect 리스트박스에서 선택하는 문자열의 0에서 시작하는 인덱스. 이 파라미터에 대한 유효한 값은 0에서 CListBox::GetCount()-1까지의 범위이다. 또는 현재 선택을 해제하기 위하여1.

4. 리턴값 : 선택된 항목의 인덱스 또는 LB_ERR.

l GetDroppedControlRect

1. 설명 :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의 스크린 좌표를 얻는다.

2. 구문 : void GetDroppedControlRect( LPRECT lprect ) const;

3. 파라미터

lprect 스크린 좌표를 얻는 RECT 구조체의 주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DroppedState

1. 설명 :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이 현재 표시되는(드롭다운)지를 리턴한다.

2. 구문 : BOOL GetDroppedState()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리스트박스 부분이 현재 표시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FALSE.

l GetDroppedWidth

1. 설명 :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에 대한 최소한의 가능한 폭을 리턴한다.

2. 구문 : int GetDroppedWidth()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에 대한 최소한의 폭.

l GetEditSel

1. 설명 : 콤보박스의 편집 컨트롤 부분에 선택되어 있는 시작과 마지막 위치를 얻는다.

2. 구문 : DWORD GetEditSel()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하위워드에 첫번째로 선택된 문자 위치와 상위워드에 첫번째로 선택되지 않은 문자를 포함하는 DWORD. 에러가 발생하거나 콤보박스가 어떤 편집 컨트롤도 갖지 않으면, 리턴값은 CB_ERR이다.

l SetEditSel

1. 설명 : 콤보박스의 편집 컨트롤 부분에 하이라이트된 선택 내용을 설정한다. 이 함수가 성공적으로 리턴하기 위하여 콤보박스는 CBS_DROPDOWNLIST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2. 구문 : BOOL SetEditSel( int nStartChar, int nEndChar);

3. 파라미터

nStartChar 첫번째 선택된 문자 또는 현재 선택한 내용을 제거하기 위하여 1.

NEndChar 마지막 선택된 위치 또는 컨트롤에서 nStartChar에서 마지막 문자까지를 선택하기 위하여 1.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GetExtendedUI

1. 설명 : 표준이거나 확장인 콤보박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현재 상태를 리턴한다.

2. 구문 : BOOL GetExtendedUI()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현재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표준이면 0, 확장되면 비제로.

l SetExtendedUI

1. 설명 : 콤보박스에 대한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컨트롤이 CBS_DROPDOWNLIST나 CBS_DROPDOWN 스타일을 가지면 확장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한다.

2. 구문 : int SetExtendedUI( BOOL bExtended = TRUE );

3. 파라미터

bExtended 확장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용되면 TRUE, 그렇지 않고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해서는 FALSE.

4. 리턴값 : 성공하면 CB_OKAY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GetHorizontalExtent

1. 설명 : 리스트박스가 수평으로 스크롤되는 픽셀 수를 판단한다. 이 값은 CListBox::SetHorizontalExtent() 멤버에 의해 판단된다. 기본적으로 0픽셀을 리턴한다.

2. 구문 : int GetHorizontalExtent()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리스트박스가 수평으로 스크롤하는 픽셀의 수.

l SetHorizontalExtent

1. 설명 : 리스트박스가 스크롤되는 수평 픽셀 수를 설정한다. WS_HSCROLL 스타일이 리스트박스에 설정되어 있어도 스크롤바는 수평 범위가 리스트박스의 폭보다 더 큰 값으로 설정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

2. 구문 : void SetHorizontalExtent( int cxExtent );

3. 파라미터

cxExtent 리스트박스가 스크롤되는 수평 폭(픽셀)을 판단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ItemData

1. 설명 : 리스트박스에 있는 항목과 관련 있는 DWORD 값을 얻는다. 이 값은 CListBox::SetItemData() 멤버에 의해 설정된다. 항목 데이터는 보통 리스트박스에 있는 문자열에 대한 ID나 문자열을 관련시키는 데 사용된다.

2. 구문 : DWORD GetItemData( int nIndex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얻는 데이터의 항목의 인덱스

4. 32비트 관련 데이터 값 그렇지 않으면 LB_ERR

l SetItemData

1. 설명 : 리스트박스에 있는 항목과 관련되는 DWORD 값을 설정한다. 이 값은 CListBox::GetItemData() 멤버를 통하여 얻어진다. 항목 데이터는 보통 리스트박스에 있는 문자열에 대한 ID나 값을 관련시키는데 사용된다.

2. 구문 : int SetItemData( int nIndex, DWORD dwItemData );

3. 파라미터

nIndex 설정되는 데이터 항목의 인덱스.

DwItemData 주어진 인덱스와 관련되는 32비트 값.

4. 리턴값 : 아무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ItemDataPtr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항목과 관련된 포인터(void*)를 얻는다. 이 값은 CComboBox::SetItemDataPtr() 멤버에 의해 설정된다.

2. 구문 : void GetItemDataPtr( int nIndex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얻는 데이터의 항목의 인덱스

4. 리턴값 : 항목에 관련되는 void *,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SetItemDataPtr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항목에 관련되는 (void *) 포이터를 설정한다. 이 포인터는 CComboBox::GetItemDataPtr() 멤버를 통하여 얻어진다.

2. 구문 : int SetItemDataPtr( int nIndex, void* pData );

3. 파라미터

nIndex 설정되는 데이터의 항목의 인덱스.

PData 주어진 항목에 관련되는 void *.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GetItemHeight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항목의 높이(픽셀)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ItemHeight( int nIndex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얻는 높이의 항목의 인덱스. 1의 인덱스는 컨트롤의 편집 부분을 나타낸다. 컨트롤이 CBS_OWNERDRAWVARIABLE 스타일을 갖지 않으면, -1이 아닌 인덱스 값은 리스트박스 부분에 있는 일정한 항목의 높이를 나타낸다. 그렇지 않으면, 0에서 GetCount()-1까지의 인덱스는 개별 항목의 높이를 나타낸다.

4. 리턴값 : 항목의 높이(픽셀)나 CB_ERR.

l SetItemHeight

1. 설명 : 컨트롤의 편집박스 부분의 높이나 리스트박스에 있는 항목의 높이를 설정하는 이중 역할을 한다. 컨트롤이 CBS_OWNERDRAWVARIABLE 스타일 플래그 셋을 갖지 않으면, 모든 리스트박스 항목들은 동일한 높이를 갖는다.

2. 구문 : int SetItemHeight( int nIndex, UINT cyItemHeight );

3. 파라미터

nIndex 새로운 높이에 의해 영향을 받는 항목의 인덱스. 1의 인덱스는 컨트롤의 편집 부분을 나타낸다. 컨트롤이 CBS_OWNERDRAWVARIABLE 스타일을 가지지 않으면 1이 아닌 다른 인덱스 값은 컨트롤의 리스트박스 부분에 있는 모든 항목들을 나타낸다. 그렇지 않으면, 0에서 GetCount()-1까지의 인덱스는 개별 항목을 나타낸다.

cyItemHeight Index로 표시되는 항목의 높이(픽셀)

4. 리턴값 : 성공하면 CB_OKAY,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GetLBText

1. 설명 : 주어진 인덱스에 있는 리스트박스 엔트리의 텍스트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LBText( int nIndex, LPTSTR lpszText ) const;

void GetLBText( int nIndex, CString& rString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에 있는 엔트리의 인덱스.

lpszText 텍스트에 대한 대상.

rString 텍스트에 대한 대상.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GetLBTextLen

1. 설명 : 이 함수는 주어진 인덱스에 있는 텍스트의 길이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LBTextLen( int nIndex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에 있는 텍스트의 인덱스.

4. 리턴값 : 텍스트의 길이(바이트). 이 값은 끝을 나타내는 NULL 문자를 포함하지 않는다.

l GetLocale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문자열이 어떻게 처리되는가를 판단하는 지역 식별자를 얻는다.

2. 구문 : LCID GetLocale()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지역(locale) 식별자.

l SetLocale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문자열이 어떻게 처리되는가를 판단하는 지역 식별자를 설정한다.

2. 구문 : LCID SetLocale( LCID nNewLocale );

3. 파라미터

nNewLocale 새로운 지역 식별자.

4. 리턴값 : 이전의 지역 식별자.

l GetTopIndex

1. 설명 : 콤보박스에 있는 최상위로 보이는 항목의 인덱스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TopIndex()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콤보박스에 있는 최상위로 보이는 항목의 0에서 시작하는 인텍스.

l SetTopIndex

1. 설명 : 특정 항목을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에 최상위로 보이는 항목으로 설정한다. 항목은 표시되지만 최대 수직 스크롤 범위에 도달하면 실제 최상위 항목이 아닐 수 있다.

2. 구문 : int SetTopIndex( int nIndex );

3. 파라미터

nIndex 뷰에 스크롤되는 항목의 인덱스.

4. 리턴값 : 성공하면 0, 그렇지 않으면 CB_ERR.

l InitStorage

1. 설명 : 메모리 할당 시간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콤보박스에 대량의 항목을 로드하기 전에 이 멤버를 호출한다. 보통, 개별 항목이 콤보박스에 추가될 때 메모리 할당이 발생한다. 이 멤버는 개별적이 아닌 한번에 많은 항목에 대한 메모리를 할당하여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 데 호출된다. 윈도우 95는 32.767개의 항목으로 제한되지만 사용하는 메모리는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메모리에 의해서만 제한된다.

2. 구문 : int InitStorage( int nItems, UINT nBytes );

3. 파라미터

nItems 콤보박스에 추가되는 항목의 수.

nBytes 항목 문자열 엔트리를 보관하는 데 필요한 항목마다의 바이트의 수.

4. 리턴값 : 성공하면, 메모리 할당이 일어나기 저에 보관될 수 있는 항목의 최대 수. 그렇지 않으면 요청된 메모리의 양이 사용될 수 없으면 CB_ERR.

l InsertString

1. 설명 : 그 위치에 있는 현재 항목을 아래로 이동하고 주어진 인덱스에 새로운 항목을 삽입한다. 이런 방식으로 문자열을 삽입하는 것은 CBS_SORT 스타일이 설정되어 있으면 다른 분류 옵션을 중복시킨다.

2. 구문 : int InsertString( int nIndex, LPCTSTR lpszString );

3. 파라미터

nIndex 새로운 문자열의 인덱스.

LpszString 콤보박스에 삽입되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4. 리턴값 : 성공하면 새로 삽입된 항목의 인덱스, 아니면 CB_ERR나 CB_ERRSPACE.

l LimitText

1. 설명 : 사용자가 콤보박스의 편집 컨트롤 부분에 타이핑할 수 있는 텍스트의 길이(바이트)를 제한하는 데 사용된다. 콤보박스는 이 함수가 성공적으로 리턴하기 위하여 CBS_DROPDOWNLIST 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2. 구문 : BOOL LimitText( int nMaxChars );

3. 파라미터

nMaxChars 입력할 수 있는 최대 바이트의 수. 0이면, 제한은 65,535이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또는 CB_ERR.

l MeasureItem

1. 설명 : 오너드로 콤보박스에서만 유효한 이 함수는 컨트롤의 리스트박스 부분의 크기에 관한 정보를 오퍼레이텅 시스템으로부터 제공받기 위하여 중복된다. 이 함수는 CBS_OWERDRAWVARIABLE 스타일이 설정되지 않는 경우에 한번만 호출된다. 그런 다음에, 컨트롤에 있는 각 항목이 한 번 호출된다. 이 함수는 오너드로 컨트롤을 위해 중복되어야 된다.

2. 구문 : virtual void MeasureItem( LPMEASUREITEMSTRUCT lpMeasureItemStruct );

3. 파라미터

lpMeasureItemStruct 컨트롤에 대한 정보, 현재 항목과 높이 정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 이 구조체는 적당한 크기로 채워져야 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OnChildNotify

1. 설명 : 부모 컨트롤로부터 알림 코드 메시지를 받도록 중복한다. 이 함수의 기본적인 구현은 다른 가상 알림 코드 멤버 함수를 해석하고 실행한다. (CComboBox::DrawItem()를 실행하기 위해 WM_DRAWITEM 메시지를 해석하는 것과 같은).

2. 구문 : virtual BOOL OnChildNotify(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LRESULT* pLResult);

3. 파라미터

message 메시지.

wParam 메시지 특정의 데이터.

lParam 메지지 특정의 데이터.

pLResult 알림 코드 메시지에 따라 리턴된 결과 코드의 주소.

4. 리턴값 : 기본 구현은 모든 처리되지 않은 메시지에 대해 FALSE를 리턴하고 컨트롤에 의해 처리된 메시지에 대해서는 TRUE.

l Paste

1. 설명 : 콤보박스의 편집 컨트롤 부분(현재 커서가 있는 위치)에 클립보드의 내용(CF_TEXT 형식이면)을 복사한다.

2. 구문 : void Paste();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ResetContent

1. 설명 : 콤보박스에서 모든 항목을 제거한다.

2. 구문 : void ResetConten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SelectString

1. 설명 : 제공된 텍스트(대소문자구분)를 포함하는 리스트박스에 있는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고 콤보박스의 편집 부분을 갱신한다.

2. 구문 : int SelectString( int nStartAfter, LPCTSTR lpszString );

3. 파라미터

nStartAfter 찾기가 시작되는 항목의 첫번째 인덱스. 이 값이 0에서 GetCount()-1까지의 범위이거나 콤보박스의 전체 내용을 찾기 위해서는 1.

lpszString 콤보박스 함수 내에서 찾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이 문자열은 그것이 항목의 접두사이면 항목을 선택한다.

4. 리턴값 : 일치하는 항목의 인덱스 또는 없으면 CB_ERR.

l ShowDropDown

1. 설명 : 콤보박스의 리스트박스 부분을 표시하거나 숨긴다. 이것은 CBS_DROPDOWNLIST나 CBS_DROPDOWN 스타일로 된 콤보박스에만 적용된다.

2. 구문 : void ShowDropDown( BOOL bShowIt = TRUE );

3. 파라미터

bShowIt 리스트박스 부분이 표시 되면 TRUE, 리스트박스를 숨기려면 FALSE.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CListBox

l AddString

1. 설명 : 리스트박스에 있는 현재의 항목에 문자열을 추가한다. 리스트박스가 LBS_SORT 타입을 가지면 문자열은 분류된 위치에 삽입된다.

2. 구문 : int AddString( LPCTSTR lpszString );

3. 파라미터

lpszString 추가되는 텍스트를 포함하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4. 리턴값 : 추가되는 문자열의 위치를 나타내는 0이거나 0보다 큰 값. 그렇지 않으면 리턴 값은 LB_ERR이거나 LB_ERRSPACE이다.

l CharToItem

1. 설명 : 리스트박스로부터 보내진 WM_CHARTOITEM 메시지에 응답하여 항목의 커스텀 선택을 수행하기 위하여 이 멤버 함수를 중복한다. 이 멤버는 비어있지 않고 LBS_HASSTRINGS 스타일 플래그 셋을 갖지 않는 오너드로 리스트박스에만 호출된다. 이 멤버의 일반적인 사용은 키보드를 사용하여 리스트박스 엔트리의 커스텀 선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2. 구문 : virtual int CharToItem( UINT nKey, UINT nIndex );

3. 파라미터

nKey 사용자가 누른 키의 ANSI 문자 코드.

NIndex 현재 리스트박스 카렛 위치.

4. 리턴값 : 기본적으로, 이 멤버는 기본적인 리스트박스 처리를 수행하기 위하여 1을 리턴한다. 이 멤버를 중복할 때, 어떤 처리도 이루어질 필요가 없는 것을 나타내기 위하여 2를 리턴한다. 0이거나 0보다 큰 값의 리턴 인덱스 값은 nKey에 대한 기본 행위는 리턴 인덱스에 있는 항목으로 처리되어야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l CompareItem

CComboBox::CompareItem()과 일치

l Create

CComboBox::Create()과 일치

l DeleteItem

CComboBox::DeleteItem()과 일치

l DeleteString

CComboBox::DeleteString()과 일치

l Dir

CComboBox::Dir()과 일치

l DrawItem

CComboBox::DrawItem()과 일치

l FindString

CComboBox::FindString()과 일치

l FindStringExact

CComboBox::FindStringExact()과 일치

l GetAnchorIndex

1. 설명 : 확장된 선택 기능을 사용하여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에 대한 연속적인 선택 범위에 있는 현재 앵커를 얻는다. 앵커는 선택이 확장되는 시작 인덱스로 정의된다.

2. 구문 : int GetAnchorIndex()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현재 앵커 항목의 인덱스, 그렇지 않으면 LB_ERR.

l SetAnchorIndex

1. 설명 : 확장 선택을 사용하여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에 대해 연속적인 선택 범위에 첫번째 항목을 설정한다.

2. 구문 : void SetAnchorIndex( int nIndex );

3. 파라미터

nIndex 리스트박스 항목의 인덱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CaretIndex

1. 설명 :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에서 현재 포커스를 갖는 항목 인덱스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CaretIndex()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현재 포커스 항목의 인덱스 또는 단일 선택 리스트박스에 있는 현재 선택된 항목.

l SetCaretIndex

1. 설명 : 현재의 포커스를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의 특정 항목으로 설정한다.

2. 구문 : int SetCaretIndex( int nIndex, BOOL bScroll = TRUE );

3. 파라미터

nIndex 포커스를 받는 항목의 인덱스.

bScroll TRUE이면 항목은 최소한 부분적으로 보일 때까지 뷰에 스크롤된다. FALSE이면, 항목은 전체가 보이도록 뷰에 스크롤된다.

4. 리턴값 에러가 발생하면 LB_ERR 그렇지 않으면 성공.

l GetCount

CComboBox::GetCount()과 동일

l GetCurSel

CComboBox::GetCurSel()과 동일

l SetCurSel

CComboBox::SetCurSel()과 동일

l GetHorizontalExtent

CComboBox::GetHorizontalExTent()과 동일

l SetHorizontalExtent

CComboBox::SetHorizontalExtent()과 동일

l GetItemData

CComboBox::GetItemData()과 동일

l SetItemData

CComboBox::SetItemData()과 동일

l GetItemDataPtr

CComboBox::GetItemDataPtr()과 동일

l SetItemDataPtr

CComboBox::SetItemDataPtr()과 동일

l GetItemHeight

CComboBox::GetItemHeight()과 동일 ( 차이점 : 콤보박스는 편집부분의 1인덱스 포함 )

l SetItemHeight

CComboBox::SetItemHeight()과 동일 ( 차이점 : 콤보박스는 편집부분의 1인덱스 포함 )

l GetItemRect

1. 설명 : 항목의 사각형의 리스트박스 사용자 좌표를 얻는다. 항목은 현재 보여야 한다.

2. 구문 : int GetItemRect( int nIndex, LPRECT lpRect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항목의 인덱스.

lpRect 항목의 사용자 좌표가 넣어지는 주소.

4. 리턴값 : 에러가 발생하면 LB_ERR 그렇지 않으면 성공.

l GetLocale

CComboBox::GetLocale()과 동일

l SetLocale

CComboBox::SetLocale()과 동일

l GetSel

1. 설명 : 리스트박스에 있는 개별 항목의 선택 상태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Sel( int nIndex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리스트박스 항목의 인덱스.

4. 리턴값 : 항목이 현재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FALSE.

l SetSel

1. 설명 :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에 있는 개별 항목의 선택 상태를 설정한다.

2. 구문 : int SetSel( int nIndex, BOOL bSelect = TRUE );

3. 파라미터

nIndex 리스트박스 항목의 인덱스.

bSelect TRUE는 항목을 선택하고, FALSE는 항목에서 선택을 제거한다.

4. 리턴값 : 에러가 발생하면 LB_ERR, 그렇지 않으면 성공.

l GetSelCount

1. 설명 :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에 있는 선택된 항목의 수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SelCount()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선택된 항목의 수, 단일 선택 리스트박스에 대해서는 LB_ERR.

l GetSelItems

1. 설명 : 다중 선택 리스트박스에 대한 선택된 항목 인덱스의 배열을 리턴한다.

2. 구문 : int GetSelItems( int nMaxItems, LPINT rgIndex ) const;

3. 파라미터

nMaxItems rgIndex에서 보관되는 인덱스의 수.

rgIndex 선택 인덱스에 대한 사용자가 할당하는 보관.

4. 리턴값 : rgIndex에 쓰여지는 인덱스의 수 또는 단일 선택 리스트박스에는 LB_ERR.

l GetText

1. 설명 : 주어진 인덱스에 있는 리스트박스 항목의 텍스트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Text( int nIndex, LPTSTR lpszBuffer ) const;

void GetText( int nIndex, CString& rString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항목의 인덱스.

LpszBuffer 항목의 포함하는 버퍼의 주소. 이 버퍼는 항목 텍스트를 포함하기 위하여 충분항 영역을 가져야 한다.

rString 항목 텍스트에 대한 대상 버퍼.

4. 리턴값 : 문자열의 길이(바이트), 그렇지 않고 에러가 발생하면 LB_ERR.

l GetTextLen

1. 설명 : 주어진 인덱스에 있는 항목의 텍스트의 높이를 얻는다.

2. 구문 : int GetTextLen( int nIndex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항목의 인덱스.

4. 리턴값 : 널로 끝나는 문자를 제외한 항목의 텍스트의 바이트 크기.

l GetTopIndex

CComboBox::GetTopIndex()과 동일

l InitStorage

CComboBox::InitStorage()과 동일

l InsertString

CComboBox::InsertString()과 동일

l ItemFromPoint

1. 설명 : 기술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리스트박스 항목을 판단한다.

2. 구문 : UINT ItemFromPoint( Cpoint pt, BOOL& bOutside ) const;

3. 파라미터

pt 리스트박스의 왼쪽 상단 구석을 기준으로 알려고 하는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

bOutside 불리언에 대한 참조. 이 값은 pt가 리스트박스의 사용자 영역의 밖에 있으면 TRUE로 설정되고 그렇지 않고 pt가 리스트박스 내에 있으면 FALSE.

4. 리턴값 : 주어진 좌표에 가장 가까운 항목의 인덱스.

l MeasureItem

CComboBox::MeasureItem()과 동일

l OnChildNotify

CComboBox::OnChildNotify()과 동일

l ResetContent

CComboBox::ResetContent()과 동일

l SelectString

CComboBox::SelectString()과 동일

l SelItemRange

1. 설명 : 리스트박스 내에 있는 어떤 범위의 항목들을 선택하거나 해제한다.

2. 구문 : int SelItemRange( BOOL bSelect, int nFirstItem, int nLastItem );

3. 파라미터

bSelect TRUE는 어떤 범위를 선택한다. FALSE는그 범위에 있는 선택을 제거한다.

nFirstItem 범위에 있는 첫번째 항목의 인덱스.

NLastItem 범위에 있는 마지막 항목의 인덱스.

4. 리턴값 : 에러가 발생하면 LB_ERR, 그렇지 않으면 성공.

l SetColumnWidth

1. 설명 : LBS_MULTICOLUMN 스타일로 된 리스트박스에 있는 모든 컬럼의 폭을 픽셀로 설정한다.

2. 구문 : void SetColumnWidth( int cxWidth );

3. 파라미터

cxWidth 리스트박스에 있는 컬럼의 폭(픽셀).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SetTabStops

1. 설명 : 위치를 변경시키기 위하여 리스트박스에 탭스톱을 설정한다. 이것은 LBS_USETABSTOPS 스타일을 갖는 리스트박스에만 영향을 준다. 이 탭스톱은 항목 텍스트에서 탭문자를 만날 때 마다 사용된다.

2. 구문 : BOOL SetTabStops( int nTabStops, LPINT rgTabStops );

BOOL SetTabStops( const int& cxEachStop );

3. 파라미터

nTabStops rgTabStops에 포함되어 있는 탭스톱의 수(부호 없는 정수). 이 값은 1보다 커야한다.

rgTabStops 개별 탭 스톱에 대한 다이얼로그 단위 갓을 나타내는 rgTabStops 부호없는 정수의 배열.

cxEachStop 탭스톱은 모든 cxEachStop 다이얼로그 단위에 설정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0.

l SetTabStops

1. 설명 : 리스트박스에 있는 탭스톱을 다이얼로그 단위의 일정한 기존 위치로 설정한다. 이것은 LBS_USETABSTOPS 스타일을 갖는 리스트박스에만 영향을 준다.

2. 구문 : void SetTabStops();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0.

l SetTabStops

1. 설명 : 위치를 통일하기 위하여 리스트박스에 탭스톱을 설정한다. 이것은 LBS_YESTABSTOPS 스타일을 갖는 리스트박스에만 영향을 준다.

2. 구문 : BOOL SetTabStops( const int& cxEachStop );

3. 파라미터

cxEachStop 탭스톱은 cxEachStop 다이얼로그 단위에 설정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0.

l VKeyToItem

1. 설명 : 리스트박스로부터 보내지는 WM_VKEYTOITEM 시지에 응답하기 위하여 커스텀 선택을 수행하기 위하여 이 멤버 함수를 중복시킨다.

2. 구문 : virtual int VKeyToItem( UINT nKey, UINT nIndex );

3. 파라미터

nKey 사용자에 의해 누른 키의 가상 키 코드.

nIndex 현재 리스트박스 카렛 위치.

4. 리턴값 : 기본적으로, 이 멤버는 기본 행위로 키를 처리하기 위하여 1을 리턴한다. 이 멤버를 중복시킬 때, 어떤 처리도 이루어질 필요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하여 2,0이나 0보다 더 큰 리턴 인덱스 값은 nKey에 대한 기본 행위는 리턴 인덱스에 있는 항목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CEdit

l CanUndo

1. 설명 : 마지막으로 편집한 처리가 원래대로 복원할 수 있는가를 판단한다. 이것은 입력한 텍스트뿐만 아니라 붙여 넣은 텍스트도 포함한다.

2. 구문 : BOOL CanUndo()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원래대로 복원할 수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l CharFromPos

1. 설명 : 윈도우 95에서 사용되는 이 멤버는 CEdit 컨트롤 내에 있는 주어진 위치의 가장 가까운 라인과 문자 인덱스를 처리한다.

2. 구문 : int CharFromPos( CPoint pt ) const;

3. 파라미터

pt CEdit 컨트롤 내에 있는 x, y 위치.

4. 리턴값 : 상위워드 WORD에 라인 인덱스와 하위워드 WORD에 문자의 인덱스.

l Clear

1. 설명 : 편집 컨트롤에서 선택된 텍스트를 삭제한다.

2. 구문 : void Clear();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Copy

1. 설명 : 편집 컨트롤에서 선택된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이 데이터는 CF_TEXT 형식으로 클립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clipboard - A set of functions and messages used to transfer information between applications or within an application.)

2. 구문 : void Copy();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Create

1. 설명 : 구축한 다음에, 편집 컨트롤을 생성하고 오브젝트를 붙이기 위하여 이 멤버를 호출한다.

2. 구문 : BOOL Create( DWORD dwStyle, const RECT& rect, CWnd* pParentWnd, UINT nID);

3. 파라미터

dwStyle 컨트롤에 사용되는 스타일.

rect 부모 윈도우의 사용자 좌표인 컨트롤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낸다.

pParentWnd 컨트롤의 부모 윈도우.

nID 컨트롤의 자식 ID. 형제 윈도우 중에서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 Edit Style ]

ES_AUTOHSCROLL

에디트 컨트롤 내에 텍스트를 입력할 때 에디트 영역의 크기를 넘기면 자동으로 수평 스크롤된다.

ES_AUTOVSCROLL

여러 줄의 에디트 컨트롤 내에 텍스트를 입력할 때 자동으로 수직스크롤된다.

ES_CENTER

여러 줄의 에디트 컨트롤에서 텍스트를 가운데로 정령한다.

ES_LEFT

텍스트를 좌측으로 정렬한다.

ES_LOWERCASE

에디트 컨트롤에 소문자의 입력만을 허용한다. 대문자가 입력되면 자동으로 소문자로 바뀐다.

ES_MULTILINE

여러 줄의 에디트 컨트롤을 만든다. 엔터키를 개행 문자(Carriage Return)로 인식시키려면 ES_WANTRETURN 스타일을 이용해야 한다.

ES_NOHIDESEL

에디트 컨트롤에 입력 초점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선택 영역 표시가 없어지지 않도록 한다.

ES_NUMBER

에디트 컨트롤에 숫자만이 입력될 수 있도록 한다.

ES_OEMCONVERT

입력된 텍스트는 Windows 문자셋에서 OEM 문자 세트로 변환되며 다시 Windows 세트로 되돌려진다. 이는 CharToOem 함수를 사용했을 때 변환이 정확히 일어나게 해준다.

(OEM - See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ES_PASSWORD

입력되는 각 문자를 암호 문자로 표시한다. 디폴트 암호 문자는 애스터리스크(*)이다. 암호문자를 변경 하려면 ES_SETPASSWORDCHAR 메시지를 이용한다.

ES_READONLY

읽기 전용 컨트롤을 생성하여 사용자가 컨트롤 내에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편집할 수 없도록 한다.

ES_RIGHT

여러 줄의 에디트 컨트롤에서 텍스트를 오른쪽으로 정렬한다.

ES_UPPERCASE

에디트 컨트롤에 대문자의 입력만을 허용한다. 소문자가 입력되면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뀐다.

ES_WANTRETURN

엔터키를 여러 줄의 에디트 컨트롤에서 개행 문자로 인식하도록 한다. 디폴트는 엔터키를 주르면 대화 상자 내의 디폴트 버튼을 선택하게 되며 이 때에는 ctrl-enter 키가 개행 문자 역할을 한다.

l Cut

1. 설명 : 편집 컨트롤에서 선택된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이 데이터는 CF_TEXT 형식으로 클립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2. 구문 : void Cu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EmptyUndoBuffer

1. 설명 : 원래대로 하는 버퍼의 내용을 다시 고치고 이전 상태로 돌리는 것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이 함수는 자동적으로 CEdit::SetHandle()과 CWnd::SetWindowText() 함수에 의해 호출된다.

2. 구문 : void EmptyUndoBuffer();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FmtLines

1. 설명 : 소프트라인 브레이크가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사용되는가를 판단한다. 소프트라인 브레이크가 두 개의 캐리지리턴 문자와 한 개의 라인피드 문자로 구성된다. 이들 문자는 보통 워드랩 때문에 텍스트에 삽입된다. 소프트라인 브레이크의 용도는 편집 컨트롤로부터 얻는 텍스트에만 영향을 주지만, 텍스트의 표시를 바꾸지는 않는다.

2. 구문 : BOOL FmtLines( BOOL bAddEOL );

3. 파라미터

bAddEOL TRUE는 컨트롤이 소프트라인 브레이크를 사용하도록 하고, FALSE는 사용할 수 없게 한다.

4. 리턴값 : 컨트롤이 형식을 바꿔야 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0.

l GetFirstVisibleLine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첫번째로 보이는 라인의 인덱스를 리턴한다.

2. 구문 : int GetFirstVisibleLine()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첫번째 보이는 라인의 인덱스 또는 단일 라인 편집 컨트롤에 대해서는 0.

l GetHandle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내용을 포함하는 메모리 핸들을 리턴한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하여, 편집 컨트롤은 DS_LOCALEDIT 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2. 구문 : HLOCAL GetHandle() const; (HLOCAL : (DataType) local memory block의 핸들)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컨트롤의 내용에 대한 메모리 핸들. 그렇지 않으면 NULL. 컨트롤이 DS_LOCALEDIT 스타일을 갖지 않으면, 리턴된 값은 NULL이 아니고 사용될 수 없다.

l SetHandle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새로운 버퍼를 제공한다. 이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현재 버퍼는 CEdit::GetHandle()를 호출하여 얻어지고 윈도우 함수 LocalFree()를 호출하여 해제된다.

2. 구문 : void SetHandle( HLOCAL hBuffer );

3. 파라미터

hBuffer 텍스트로 채워지는 새로운 버퍼에 대한 핸들. 텍스트는 널로 끝나거나 첫번째 바이트는 0으로 설정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LimitText

1. 설명 : 윈도우 95에서 처리되는 이 멤버는 컨트롤이 받을 수 있는 텍스트의 최대 크기를 얻는다.

2. 구문 : UINT GetLimitText()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컨트롤이 포함할 수 있는 텍스트의 최대 크기(바이트).

l SetLimitText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지원되는 이 멤버는 사용자가 컨트롤에 입력하는 텍스트의 최대 크기를 설정하지만 ::SetWindowText()를 사용하여 설정되는 텍스트의 크기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2. 구문 : void SetLimitText( UINT nMax );

3. 파라미터

nMax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의 최대 크기(바이트).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Line

1. 설명 : 컨트롤로부터 기술한 인덱스에 있는 텍스트의 라인을 얻는다.

2. 구문 : int GetLine( int nIndex, LPTSTR lpszBuffer ) const;

int GetLine( int nIndex, LPTSTR lpszBuffer, int nMaxLength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얻는 라인의 인덱스. 이 번호는 0과 GetLineCount()-1사이에 있어야 한다.

lpszBuffer 얻는 텍스트의 대상 주소. 이 멤버는 첫번째 형식에서, 버퍼에 있는 첫번째 워드는 버퍼의 크기(바이트)를 포함하여야 한다.

nMaxLength 버퍼의 크기(바이트).

4. 리턴값 : 복사되는 실제 바이트의 수

l GetLineCount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있는 텍스트 라인의 수를 리턴한다.

2. 구문 : int GetLineCount()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컨틀롤에 있는 라인의 수. 컨트롤이 어떤 텍스트도 포함하지 않으면 1의 값이 리턴된다.

l GetMargins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처리되는 이 멤버는 편집 컨트롤의 왼쪽과 오른쪽 경계를 얻는다.

2. 구문 : DWORD GetMargins()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하위워드는 왼쪽 경계(픽셀)를 포함하고, 상위워드는 오른쪽 경계(픽셀)을 포함.

l SetMargins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지원되는 이 멤버는 편집컨트롤의 왼쪽과 오른쪽 경계를 설정한다.

2. 구문 : void SetMargins( UINT nLeft, UINT nRight );

3. 파라미터

nLeft 컨트롤에 대한 왼쪽 경계(픽셀).

nRight 컨트롤에 대한 오른쪽 경계(픽셀).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Modify

1. 설명 : 편집 컨트롤의 내용이 변경되었는가를 판단한다. 이 함수는 사용자 파라미터가 값을 변경했는가를 판단하는데 유용한다.

2. 구문 : BOOL GetModify()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컨트롤의 내용이 변경되었으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0.

l SetModify

1. 설명 : 편집 컨트롤의 수정 상태를 결정한다.

2. 구문 : void SetModify( BOOL bModified = TRUE );

3. 파라미터

bModified 컨트롤이 설정되는 상태. TRUE는 컨트롤이 수정되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FALSE는 수정 플래그를 해제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PasswordChar

1. 설명 : 마스크 패스워드 편집 컨트롤에 사용되는 문자를 얻는다.

2. 구문 : TCHAR GetPasswordChar()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마스크에 사용되는 문자 또는 어떤 패스워드 문자도 설정되지 않았으면 NULL.

l SetPasswordChar

1. 설명 : 패스워드 마스크 문자가 단일 라인 편집 컨트롤에 적용되게 한다. 이 마스크 문자는 편집 컨토롤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바꾸는 데 사용된다.

2. 구문 : void SetPasswordChar( TCHAR ch );

3. 파라미터

ch 문자 마스크나 이전의 패스워드 문자를 제거하기 위하여 0.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GetRect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형식화된 사각형을 얻는다. 이 형식 사각형은 컨트롤의 크기에 무관하고 기본적으로 생성 시에 전체 컨트롤을 채운다.

2. 구문 : void GetRect( LPRECT lpRect ) const;

3. 파라미터

lpRect 텍스트 형식 좌표를 포함하는 사각형의 주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SetRect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형식 사각형을 설정한다. 이 형식 사각형은 컨트롤의 크기와 무관하고 기본적으로 생성 시에 전체 컨트롤을 채운다.

2. 구문 : void SetRect( LPCRECT lpRect );

3. 파라미터

lpRect 형식 사각형 좌표를 정의하는 사각형의 주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SetRectNP

1. 설명 : 컨트롤을 다시 그리지 않는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형식 사각형을 설정한다. 나머지는 SetRect와 동일.

l GetSel

1. 설명 : 컨트롤 내에있는 현재 하이라이트된 선택 텍스트의 시작과 마지막 위치를 리턴한다.

2. 구문 : DWORD GetSel() const;

void GetSel( int& nStartChar, int& nEndChar ) const;

3. 파라미터

nStartChar 컨트롤 내에 있는 첫번째 선택된 문자의 값으로 채워진다.

NEndChar 컨트롤 내에 있는 하이라이트된 선택 내용 다음에 첫번째 선택되지 않은 문자 위치의 값으로 채워진다.

4. 리턴값 : 첫번째 형식은 하위워드는 nStartChar를 상위워드는 nEndChar를 포함하는 값을 리턴한다. 이 멤버의 두번째 형식은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SetSel

1. 설명 : 컨트롤 내에 있는 문자의 범위를 선택한다.

2. 구문 : void SetSel( DWORD dwSelection, BOOL bNoScroll = FALSE );

void SetSel( int nStartChar, int nEndChar, BOOL bNoScroll = FALSE );

3. 파라미터

dwSelection 하위워드에 시작 문자의 인덱스와 상위워드에 마지막 문자의 인덱스를 포함한다. 0의 시작 인덱스와 1의 마지막 인덱스는 컨트롤 내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선택한다. 1의 시작하는 인덱스는 현재 선택되어 있는 내용을 제거한다.

bNoScroll FALSE는 카렛을 뷰로 스크롤하고, TRUE는 그렇지 않다.

nStartChar 시작하는 문자 인덱스를 포함한다.

nEndChar 마지막의 문자 인덱스를 포함한다. 0의 시작하는 인텍스와 1의 마지막의 인덱스는 컨트롤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선택한다. 1의 시작인덱스는 현재 선택되어 있는 내용을 제거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LimitText

1. 설명 : 컨트롤에 텍스트 입력 시 사용되는 바이트 수의 상한치를 설정한다.

2. 구문 : void LimitText( int nChars = 0 );

3. 파라미터

nChars 컨트롤에 입력될 수 있는 문자의 수(바이트). 0의 값은 상한치를 UINT_MAX 바이트의 최대 값으로 설정한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LineFromChar

1. 설명 :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텍스트 버퍼 내에 있는 문자 위치를 해석하여 라인 인덱스를 리턴한다. 그런 다음에, 이 인덱스는 CEdit::GetLine() 호출에 사용된다.

2. 구문 : int LineFromChar( int nIndex = -1 ) const;

3. 파라미터

nIndex 원하는 라인 인덱스의 문자의 인덱스. 1의 값은 현재 라인 위치(카렛을 포함하는 라인)를 나타낸다.

4. 리턴값 : 문자 위치를 포함하는 라인의 인덱스 또는 nIndex=-1 이고 텍스트가 하이라이트 되면 첫번째로 선택된 문자의 라인 인덱스.

l LineIndex

1. 설명 : 라인 인덱스를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문자 인덱스로 변환된다. 문자 인덱스는 편집 컨트롤의 선두에서 기술한 라인까지 문자의 수이다.

2. 구문 : int LineIndex( int nLine = -1 ) const;

3. 파라미터

nLine 얻는 문자 위치의 라인 인덱스. 1의 값은 현재 라인 위치(카렛을 포함하는 라인)를 나타낸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라인의 문자 위치, 그렇지 않으면 1.

l LineLength

1. 설명 : 기술한 라인의 길이(바이트)를 얻는다. 이 함수는 단일 그리고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사용된다.

2. 구문 : int LineLength( int nLine = -1 ) const;

3. 파라미터

nLine 원하는 길이의 라인. 1의 값은 현재 라인(카렛을 포함하는 라인)을 나타낸다. 이 파라미터는 단일 라인 편집 컨트롤에 대해서는 무시된다.

4. 리턴값 : 기술된 라인의 길이(바이트).

l LineScroll

1. 설명 : 수직과 수평으로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을 스크롤한다.

2. 구문 : void LineScroll( int nLines, int nChars=0 );

3. 파라미터

nLines 수직으로 스크롤하는 라인의 수. 편집 컨트롤이 컨트롤에 있는 텍스트의 마지막 라인데 도달될 때 스크롤을 중지한다.

nChars 수평으로 스크롤하는 라인의 수. 이 파라미터는 ES_CENTER나 ES_RIGHT 스타일이 있으면 효과가 없다.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Paste

1. 설명 : 클립보드의 내용(CF_TEXT 형식인 경우)을 편집 컨트롤에 있는 현재 카렛 위치에 복사한다.

2. 구문 : void Paste();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PosFromChar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지원되는 이 멤버는 편집 컨트롤 내에 있는 주어진 문자의 좌표를 얻는다. 좌표는 문자 셀의 왼쪽 상단 구석을 나타낸다.

2. 구문 : void PosFromChar( UINT nChar ) const;

3. 파라미터

nChar 리턴되는 위치의 문자의 0에서 시작하는 인덱스. 이 값이 컨트롤 내에 있는 문자의 수보다 크면, 리턴되는 위치는 현재 내용의 끝을 초과한 문자의 위치이다.

4. 리턴값 : 주어진 문자 셀의 양쪽 상단 좌표를 나타내는 위치.

l ReplaceSel

1. 설명 : 제공되는 텍스트가 있는 컨트롤 내에서 현재 선택되어 있는 텍스트를 바꾼다. 컨트롤이 현재 어떤 선택도 갖지 않으면, 텍스트는 현재 카렛 위치로 삽입된다.

2. 구문 : void ReplaceSel( LPCTSTR lpszNewText );

3. 파라미터

lpszNewText 삽입하는 텍스트를 포함하는 널로 끝나는 문자열.

4. 리턴값 : 아무 것도 리턴하지 않는다.

l SetReadOnly

1. 설명 : 컨트롤의 편집 상태를 읽기전용과 편집 가능 사이를 토글한다.

2. 구문 : BOOL SetReadOnly( BOOL bReadOnly = TRUE );

3. 파라미터

bReadOnly TRUE의 값은 컨트롤 내용의 편집을 할 수 없게 한다. FALSE는 편집을 허용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l SetTabStops

1. 설명 : 위치를 바꾸기 위하여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에 있는 탭스톱을 설정한다. 이 탭스톱은 탭문자가 편집 컨트롤 텍스트에서 만날 때마다 사용된다. 이 함수는 자동적으로 편집 컨트롤을 갱신하지 않는다. 이 멤버의 첫번째 형식은 32 다이얼로그 단위의 일정한 기본 위치에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의 탭스톱을 설정한다. 이 메소드는 매킨토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2. 구문 : void SetTabStops();

BOOL SetTabStops( const int& cxEachStop );

BOOL SetTabStops( int nTabStops, LPINT rgTabStops );

3. 파라미터

cxEachStop 탭스톱은 cxEachStop 다이얼로그 단위에 설정된다.

nTabStops rgTabStops에 포함되어 있는 탭스톱의 수(부호 없는 정수). 이 값은 1보다 커야 한다.

RgTabStops 개별 탭스톱에 대한 다이얼로그 단위 값을 나타내는 nTabStops 부호 없는 정수의 배열.

4. 리턴값 : 성공하면 비제로, 그렇지 않으면 0.

l Undo

1. 설명 : 마지막 편집 처리를 원래대로 복원한다. 이 함수는 편집 처리할 수 있게 하고 또한, 원래대로 복원시킬 수 있다.

2. 구문 : BOOL Undo();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항상 TRUE를 리턴하는 단일라인 편집 컨트롤. 다중 라인 편집 컨트롤은 성공하면 TRUE를 리턴한다. 그렇지 않으면 FALSE.

CStatic

l Create

1. 설명 : 구축한 다음에,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을 생성하고 이 오브젝트에 붙이기 위하여 이멤버를 호출한다.

2. 구문 : BOOL Create( LPCTSTR lpszText, DWORD dwStyle, const RECT& rect, CWnd* pParentWnd, UINT nID = 0xffff );

3. 파라미터

lpszText 컨트롤에 표시되는 텍스트.

dwStyle 유효한 윈도우 스택틱 텍스트 스타일의 조합.

rect 부모의 사용자 좌표로 컨트롤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낸다.

pParentWnd 컨트롤의 부모 윈도우.

nID 이 컨트롤의 자식 ID. 형제 윈도우 중에서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4. 리턴값 : 성공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SS_BITMAP

LpszWindowName 파라미터로 지정된 비트맵을 출력하는 스태틱 컨트롤을 만든다. nWidth와 nHeight파라미터는 무시되고 크기는 비트맵에 알맞게 계산된다.

SS_BLACKFRAME

윈도우 프레임과 같은 색으로 그려진 사각형을 만든다. 디폴트 Windows색 구성은 검은색이다.

SS_BLACKRECT

윈도우 프레임과 같은 색으로 채워진 사각형을 만든다.

SS_CENTER

텍스트가 가운데로 정렬되고 필요한 경우 워드 래핑이 일어나는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을 만든다.

SS_CENTERIMAGE

SS_BITMAP이나 SS_ICON 스타일을 가진 컨트롤의 중앙 위치가 비트맵이나 아이콘의 원래 크기에 따라 크기 조절이 있더라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SS_GRAYFRAME

화면 배경(데스크 탑)과 같은 색으로 그려진 사각형을 만든다. 기본적인 Window의 새 구성은 회색이다.

SS_GRAYRECT

화면과 같은 색으로 채워진 사각형을 만든다.

SS_ICON

lpszWindowName 파라미터로 지정된 아이콘을 출력하는 스태틱 컨트롤을 만든다. nWidth와 nHeight 파라미터는 무시되고 크기는 아이콘에 맞게 계산된다.

SS_LEFT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을 만들고 주어진 텍스트를 좌측 정렬한다. 필요하면 워드 래핑시킨다.

SS_LEFTNOWORDWRAP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을 만들고 주어진 텍스트를 좌측 정령한다. 텍스트는 워드 래핑시키지 않지만 탭은 확장된다. 텍스트가 줄의 범위를 벗어나면 잘려 나간다.

SS_METAPICT

lpszWindowName 파라미터로 지정된 메타파일을 출력하는 스태틱 컨트롤을 만든다. 컨트롤의 크기는 고정되고, 메타파일은 그에 맞추어서 크기가 조정된다.

SS_NOPREFIX

앰퍼샌드(&)를 단축기 문자로 인식하지 않도록 한다.

SS_NOTIFY

사용자가 컨트롤을 클릭하거나 더블 클릭하면 STN_CLICKED와 STN_DBLCLK 메시지를 부모 윈도우에 알려 준다.

SS_RIGHT

스태틱 택스트 컨트롤을 만들고 주어진 텍스트를 우측 정렬한다. 필요하면 워드 래핑시킨다.

SS_RIGHTIMAGE

스태틱 컨트롤의 우측 하단 부분이 컨트롤의 크기가 변하더라도 그 위치에 그대로 남아 있게 한다. 상단 부분과 좌측 부분만 비트맵이나 아이콘의 크기에 맞추어 조정된다.

SS_SIMPLE

간단한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을 만들고 좌측 정렬시킨다. 부모 윈도우나 대화 상자에서는 WM_CTLCOLORSTATIC 메시지를 처리하면 안된다.

SS_WHITEFRAME

윈도우 배경과 같은 색으로 그려진 사각형을 만든다. 디폴트 Windows색구성은 흰색이다.

SS_WHITERECT

윈도우 배경과 같은 색으로 채워진 사각형을 만든다.

l GetBitmap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사용되는 이 멤버는 CStatic오브젝트에 관련되는 비트맵을 얻는다.

2. 구문 : HBITMAP GetBitmap()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관련 비트맵의 핸들 또는 어떤 비트맵도 관련되지 않으면 NULL.

l SetBitmap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사용되는 이 멤버는 CStatic 윈도우에 표시되는 비트맵을 설정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SS_BITMAP 스타일 플래그가 설정되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비트맵은 CStatic 윈도우의 왼쪽 상단 구석에 표시된다. 이것은 SS_CENTERIMAGE 스타일 플래그를 사용하여 수정된다.

2. 구문 : HBITMAP SetBitmap( HBITMAP hBitmap );

3. 파라미터

hBitmap 새로운 비트맵 이미지에 대한 핸들.

4. 리턴값 : 이전의 관련 비트맵의 핸들이나 어떤 비트맵도 관련되어 있지 않았으면 NULL.

l GetCursor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사용되는 이 멤버는 CStatic 오브젝트에 관련되는 커서 이미지를 얻는다.

2. 구문 : HCURSOR GetCursor();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관련 커서 이미지의 핸들 또는 관련된 어떤 커서 이미지도 없으면 NULL.

l SetCursor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사용되는 이 멤버는 CStatic 윈도우에 표시되는 커서 이미지를 설정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SS_ICON 스타일 플래그가 설정되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비트맵은 CStatic 윈도우의 왼쪽 상단 구석에 표시된다. 이것은 SS_CENTERIMAGE 스타일 플래그를 사용하여 수정된다.

2. 구문 : HCURSOR SetCursor( HCURSOR hCursor );

3. 파라미터

hCursor 새로운 커서 이미지에 대한 핸들.

4. 리턴값 : 관련 커서 이미지의 핸들 또는 관련된 어떤 커서 이미지도 없으면 NULL.

l GetEnhMetafile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사용되는 이 멤버는 CStatic 오브젝트에 관련되는 개선된 메타파일을 얻는다.

2. 구문 : HENHMETAFILE GetEnhMetafile()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관련 개선된 메타파일의 핸들 또는 관련된 어떤 개선된 메타파일도 없으면 NULL.

l SetEnhMetafile

1. 설명 : 윈도우 95에서만 사용되는 이 멤버는 CStatic 오브젝트에 관련되는 개선된 메타파일을 설정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SS_ENHMETAFILE 스타일 플래그가 설정되어야 한다. 개선된 메타파일은 항상 CStatic 윈도우의 현재 크기로 조정된다.

2. 구문 : HENHMETAFILE SetEnhMetafile( HENHMETAFILE hMetaFile );

3. 파라미터

hMetaFile 새로운 개선된 메타파일에 대한 핸들.

4. 리턴값 : 이전에 관련된 개선된 메타파일의 핸들 또는 이전에 관련된 어떤 개선된 페타파일도 없으면 NULL.

l GetIcon

1. 설명 : SS_ICON 스타일을 갖는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에 표시되는 현재 아이콘을 얻는다.

2. 구문 : HICON GetIcon() const;

3. 파라미터 : 없음.

4. 리턴값 : 현재 아이콘의 핸들 또는 에러가 발생하면 NULL.

l SetIcon

1. 설명 : 새로운 아이콘을 SS_ICON 스타일을 갖는 스태틱 텍스트 컨트롤로 표시되게 설정한다.

2. 구문 : HICON SetIcon( HICON hIcon );

3. 파라미터

hIcon 새로운 아이콘의 핸들.

4. 리턴값 : 컨트롤에 이전에 표시된 아이콘의 핸들 또는 에러가 발생하면 NULL.

댓글 없음:

댓글 쓰기